진료안내

HOME  >  진료안내   >  부인과  레이저 여성성형

레이저 여성성형

질과 외음부의 성형수술엔 어떤 것이 있나요?
질과 외음부에 선천적으로 이상이 없다고 하더라도 성형수술을 하는 경우가 간혹 있습니다.
소위 이쁜이수술이라고 하는 질 성형수술 혹은 소음순 성형수술 따위가 그런 예에 속합니다.
소음순을 축소하는 소음순 성형수술
소음순은 질과 요도의 좌우에 있는 날개 모양의 것을 가리키는데 소음순이 너무 길거나 크면 질분비물이나 소변이 소음순에 자꾸 묻게 되며, 청바지처럼 꼭 끼는 옷을 입을 경우에는 통증을 느끼기도 합니다. 또한 성관계시 불편을 줄 수 있고, 음핵을 덮는 바람에 성감에 문제가 되기도 하는데 이런 여러 가지 이유로 소음순을 축소하는 수술을 하게 됩니다. 그 밖에 양쪽 소음순의 길이가 차이가 많아 보기 싫을 정도로 비대칭일 때 모양을 바로 잡기 위해 수술을 하기도 합니다.
성감을 높이기 위한 질 축소 수술
소위 '이쁜이 수술'이라고 알려져 있는 수술입니다. 자녀 출산을 모두 끝낸 후에 하는 것이 보통이며, 출산 때문에 넓어진 질을 좁혀주어 성감을 높여주는 것이 목적입니다. 질을 좁히는 과정에서 항문과 질을 떠받쳐 주는 근육을 잡아당겨 잘 연결해주어야 효과가 좋습니다.

수술 후에는 케겔운동을 꾸준히 해주어야 질 근육의 수축력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수술 후 4~6주가 경과한 후 성생활을 시작해야 하며, 폐경기가 지난 연령이라면 호르몬 부족 등으로 질이 건조해지므로 질 윤활제를 사용해야 할 경우도 있습니다. 질 윤활제는 병원이나 의원에서 구입 가능합니다.